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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수 364
쾌걸조로는 게임팀 관리자의 옛날 아이디 입니다
*기본적인 게임 조작
A : 펀치
B : 킥
A+B : 점프
옆으로 두번 : 대쉬
넘어진 캐릭터 위에서 B : 들어올리기(다음에 A나 B로 던져버릴 수 있다)
잡기 : 지쳐있을때 가까이 가면 된다. 앞에서 잡는 것과 뒤에서 잡는 것에 따라 다음의 기술이 약간 틀려진다.
*파라메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이름 – 캐릭터의 종류(격투/권투/쿵후/유도)
생일 – 쓸 수 있는 기술
혈액형 – 동료와의 협동 필살기 궁합
*기술표
마하 킥 : B를 누르면 킥이 빨리 나간다
마하 펀치 :A를 누르면 펀치가 빨리 나간다
스핀 어택 : 점프-착지후 재빨리 A를 누른다(점프 도중부터 A를 연타한다)
바크레츠 킥 : 점프-착지후 재빨리 B를 누른다(점프 도중부터 B를 연타한다)
하이 스핀 킥 : 대쉬-점프후 공중에서 아래를 누른다
토네이도 어택 : 대쉬-점프 킥을 하며 적이 맞는 순간 옆으로 한다(또는 킥을 하는 동안 옆을 누른채 있는다). 방향에 따라 마지막 착지 위치 결정.
점프 엘보 : 점프후 공중에서 A를 누른다
점프 키로친 : 점프후 공중에서 B를 누른다
마하 후미후미 : 쓰러진 적에게 올라타서 하는 공격이 빨라진다(앗, 머리 앞으로 가서 하는 공격이었던가? -_-)
스톤 가드 : 웅크리면서 가드가 더욱 강해진다.
마지막의 두개는 확실히 기억이 안남 -_- 그리고 또 다른 기술들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_-
참고로 게임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일격 필살의 법...일단 상대를 지치게 만들어 잡은뒤 뒤로 돌린다. 그리고 대쉬로 따라가서 그대로 부딪히면... 패밀리로 게임하던 그 옛날에는 즐겨 썼지만 진정한 격투가라면 쓰지 않는 것이 -_-(이건 주인공만 됩니다. 한마디로 완전 버그)
*협동 필살기
일단 파트너를 붙잡거나 들어올린다(종류가 두가지가 있는 셈). 그럼 아래의 게이지가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가운데의 색이 다른 곳에서 공격 버튼을 눌러주면 성공! 참고로 쿵후는 회오리, 유도는 불, 격투는 얼음, 권투는 전기...처럼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 나오는 필살기의 종류가 틀려진다. 파트너와의 궁합 레벨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므로 되도록 같은 편에게 힘자랑하는 무모한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자(2인용시 그런 행동을 하면 배틀 모드로 느껴지게 된다 -_-)
*사운드 테스트
타이틀 화면에서 왼쪽과 셀렉트를 누르면서 A를 누른다.
*처음에 더블 타이거와 싸우는 법
타이틀 화면에서 오른쪽과 셀렉트를 누르면서 A를 누른다. 이후 스토리 모드로 진행해서 캐릭터를 결정하면 처음부터 더블 타이거와 싸우게 된다.
*더블 타이거 고르기
배틀 모드에서만 가능하다. 일단 캐릭터를 고를때 에디트를 하지 않고 기존의 인물에서 고르기를 선택한다. 그 다음 인물을 고를때 오른쪽(왼쪽)과 셀렉트를 누른채 결정하면 더블 타이거들이 나온다. 방향에 따라 다른 타이거 마스크를 결정.
--- 여기까진 '패미콤월드'에서 퍼온 겁니다. 그리고 다음은 제가 게임하다 발견한 몇가지 팁입니다. 대체로 좀 매니악한 테크닉들.
*점프엔 무적시간이 있다!
말 그대로 입니다. 점프 시작시엔 약간의 무적시간이 존재합니다. 그땐 어떤 공격도 맞지 않죠. 대쉬공격이나 스핀어택을 피하려고 무의식적으로 점프하는 자신을 발견했다면 이 이상 설명하는 건 잔소리일 뿐. 단, 제자리 점프나 좌우로 점프하기 보다는 상하로 점프하는게 적의 후속공격을 피하기 유리합니다.
*대쉬공격 캔슬
대쉬공격은 점프로 캔슬이 됩니다. 이 때 나오는 점프는 느려서 보통의 점프로 보이지만 사실은 대쉬점프입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대쉬점프에서만 되는 기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쉬브레이크 캔슬
어느 쪽으로 대쉬하던 그 반대쪽 방향버튼을 누르면 미끄러지면서 멈추는 건 알고계실 것입니다. 이 미끄러지는 순간에 아무 행동이나 하면 미끄러지는 동작이 캔슬됩니다. 대쉬로 기상하려는 상대를 지나가서 단번에 뒤를 잡을 수 있는 테크닉.
*대쉬공격 카운터 잡기
일반적으로 열혈격투에서 대쉬공격은 상당히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를 한방에 다운시키는 데다가 발동도 빠르고. 그렇기 때문에 이 카운터 잡기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카운터 잡기를 터득했다면 더 이상 대쉬공격 피하려고 점프만 남발하는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방법은 상대의 대쉬공격이 들어옴과 동시에 펀치! 그럼 그 캐릭의 앞잡기가 나갑니다. 캐릭에 따라 조금씩 느낌이 틀리지만 보스인 샤벨 타이거의 대쉬펀치공격(뺑뺑이)을 제외한 어떤 대쉬공격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뺑뺑이도 편법을 쓰면 카운터 잡기가 가능하지만 이쪽도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안 쓰는 게 낫다고...
*역(易) 하이 스핀 킥
하이 스핀 킥을 반대 방향으로 하는 기술입니다. 원리는 간단한데 점프 후엔 몇 번이라도 좌우로 시점을 바꿀 수 있기에 가능합니다(왼쪽을 기준으로 대쉬 - 점프 - 4 - 5). 이걸 제대로 쓸 수 있게되면 게임의 템포가 상당히 빨라집니다(경험담).
*절대 쓰지말아야 할 무한 다구리!
마하펀치나 마하킥을 가진 캐릭만 됩니다. 보통은 마하펀치나 마하킥으로 2번을 먹이면 배를 움켜쥐죠. 이때 다시 공격버튼을 누르면 강공격이 나가서 상대를 날려버립니다(기본 중의 기본). 근데 배를 움켜쥔 녀석을 앞에 두고 아주 절묘한 간격으로 떨어져서 마하~공격을 하면 상대에게 닿는 보통공격이 나갑니다. 더 때려봅시다. 계속 나갑니다(강공격은 절대 안 나옵니다). 더 중요한 건 아무리 맞아도 쓰러지지 않는다는 것! 쉽게 말해 누가 방해하지 않는 한 죽을 때까지 얻어맞아야 한다는 소리(헉!).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절묘한 거리감각을 요구한다는 것이 문제... 그냥 쓰지 말자구요~^^
*기본적인 게임 조작
A : 펀치
B : 킥
A+B : 점프
옆으로 두번 : 대쉬
넘어진 캐릭터 위에서 B : 들어올리기(다음에 A나 B로 던져버릴 수 있다)
잡기 : 지쳐있을때 가까이 가면 된다. 앞에서 잡는 것과 뒤에서 잡는 것에 따라 다음의 기술이 약간 틀려진다.
*파라메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이름 – 캐릭터의 종류(격투/권투/쿵후/유도)
생일 – 쓸 수 있는 기술
혈액형 – 동료와의 협동 필살기 궁합
*기술표
마하 킥 : B를 누르면 킥이 빨리 나간다
마하 펀치 :A를 누르면 펀치가 빨리 나간다
스핀 어택 : 점프-착지후 재빨리 A를 누른다(점프 도중부터 A를 연타한다)
바크레츠 킥 : 점프-착지후 재빨리 B를 누른다(점프 도중부터 B를 연타한다)
하이 스핀 킥 : 대쉬-점프후 공중에서 아래를 누른다
토네이도 어택 : 대쉬-점프 킥을 하며 적이 맞는 순간 옆으로 한다(또는 킥을 하는 동안 옆을 누른채 있는다). 방향에 따라 마지막 착지 위치 결정.
점프 엘보 : 점프후 공중에서 A를 누른다
점프 키로친 : 점프후 공중에서 B를 누른다
마하 후미후미 : 쓰러진 적에게 올라타서 하는 공격이 빨라진다(앗, 머리 앞으로 가서 하는 공격이었던가? -_-)
스톤 가드 : 웅크리면서 가드가 더욱 강해진다.
마지막의 두개는 확실히 기억이 안남 -_- 그리고 또 다른 기술들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_-
참고로 게임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일격 필살의 법...일단 상대를 지치게 만들어 잡은뒤 뒤로 돌린다. 그리고 대쉬로 따라가서 그대로 부딪히면... 패밀리로 게임하던 그 옛날에는 즐겨 썼지만 진정한 격투가라면 쓰지 않는 것이 -_-(이건 주인공만 됩니다. 한마디로 완전 버그)
*협동 필살기
일단 파트너를 붙잡거나 들어올린다(종류가 두가지가 있는 셈). 그럼 아래의 게이지가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가운데의 색이 다른 곳에서 공격 버튼을 눌러주면 성공! 참고로 쿵후는 회오리, 유도는 불, 격투는 얼음, 권투는 전기...처럼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 나오는 필살기의 종류가 틀려진다. 파트너와의 궁합 레벨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므로 되도록 같은 편에게 힘자랑하는 무모한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자(2인용시 그런 행동을 하면 배틀 모드로 느껴지게 된다 -_-)
*사운드 테스트
타이틀 화면에서 왼쪽과 셀렉트를 누르면서 A를 누른다.
*처음에 더블 타이거와 싸우는 법
타이틀 화면에서 오른쪽과 셀렉트를 누르면서 A를 누른다. 이후 스토리 모드로 진행해서 캐릭터를 결정하면 처음부터 더블 타이거와 싸우게 된다.
*더블 타이거 고르기
배틀 모드에서만 가능하다. 일단 캐릭터를 고를때 에디트를 하지 않고 기존의 인물에서 고르기를 선택한다. 그 다음 인물을 고를때 오른쪽(왼쪽)과 셀렉트를 누른채 결정하면 더블 타이거들이 나온다. 방향에 따라 다른 타이거 마스크를 결정.
--- 여기까진 '패미콤월드'에서 퍼온 겁니다. 그리고 다음은 제가 게임하다 발견한 몇가지 팁입니다. 대체로 좀 매니악한 테크닉들.
*점프엔 무적시간이 있다!
말 그대로 입니다. 점프 시작시엔 약간의 무적시간이 존재합니다. 그땐 어떤 공격도 맞지 않죠. 대쉬공격이나 스핀어택을 피하려고 무의식적으로 점프하는 자신을 발견했다면 이 이상 설명하는 건 잔소리일 뿐. 단, 제자리 점프나 좌우로 점프하기 보다는 상하로 점프하는게 적의 후속공격을 피하기 유리합니다.
*대쉬공격 캔슬
대쉬공격은 점프로 캔슬이 됩니다. 이 때 나오는 점프는 느려서 보통의 점프로 보이지만 사실은 대쉬점프입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대쉬점프에서만 되는 기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쉬브레이크 캔슬
어느 쪽으로 대쉬하던 그 반대쪽 방향버튼을 누르면 미끄러지면서 멈추는 건 알고계실 것입니다. 이 미끄러지는 순간에 아무 행동이나 하면 미끄러지는 동작이 캔슬됩니다. 대쉬로 기상하려는 상대를 지나가서 단번에 뒤를 잡을 수 있는 테크닉.
*대쉬공격 카운터 잡기
일반적으로 열혈격투에서 대쉬공격은 상당히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를 한방에 다운시키는 데다가 발동도 빠르고. 그렇기 때문에 이 카운터 잡기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카운터 잡기를 터득했다면 더 이상 대쉬공격 피하려고 점프만 남발하는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방법은 상대의 대쉬공격이 들어옴과 동시에 펀치! 그럼 그 캐릭의 앞잡기가 나갑니다. 캐릭에 따라 조금씩 느낌이 틀리지만 보스인 샤벨 타이거의 대쉬펀치공격(뺑뺑이)을 제외한 어떤 대쉬공격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뺑뺑이도 편법을 쓰면 카운터 잡기가 가능하지만 이쪽도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안 쓰는 게 낫다고...
*역(易) 하이 스핀 킥
하이 스핀 킥을 반대 방향으로 하는 기술입니다. 원리는 간단한데 점프 후엔 몇 번이라도 좌우로 시점을 바꿀 수 있기에 가능합니다(왼쪽을 기준으로 대쉬 - 점프 - 4 - 5). 이걸 제대로 쓸 수 있게되면 게임의 템포가 상당히 빨라집니다(경험담).
*절대 쓰지말아야 할 무한 다구리!
마하펀치나 마하킥을 가진 캐릭만 됩니다. 보통은 마하펀치나 마하킥으로 2번을 먹이면 배를 움켜쥐죠. 이때 다시 공격버튼을 누르면 강공격이 나가서 상대를 날려버립니다(기본 중의 기본). 근데 배를 움켜쥔 녀석을 앞에 두고 아주 절묘한 간격으로 떨어져서 마하~공격을 하면 상대에게 닿는 보통공격이 나갑니다. 더 때려봅시다. 계속 나갑니다(강공격은 절대 안 나옵니다). 더 중요한 건 아무리 맞아도 쓰러지지 않는다는 것! 쉽게 말해 누가 방해하지 않는 한 죽을 때까지 얻어맞아야 한다는 소리(헉!).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절묘한 거리감각을 요구한다는 것이 문제... 그냥 쓰지 말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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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호
2006.01.25 09:56:50
무슨 게임 인지??
쾌걸 조로
2006.01.25 19:26:10
박경오
2007.09.29 15:0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