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여 쿠팡 방문하고 50 툴리 포인트 받기
2시간에 1회씩 획득 가능
안녕하세요. 머린이마린입니다. 그동안 레인보우 식스 공략은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하여(친형의 레인보우 삭제)
공략을 연재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설치해서 이렇게 공략하게 되었습니다. 흐흑...(감격..
앞으로도 꾸준히 시간나는대로 연재하겠습니다. 그러니 자유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레인보우식스 꼭 받으셔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유게시판에서 레인보우식스를 검색해보세요.)
자, 그럼 이제 공략을 해볼까요?
작전명: 썬 데빌
사건 개요:
호리존 그룹의 인부 두 명이 납치되었다. 현재, 납치를 당한 인부들은 이전에 일어난 3개의 테러 사건의
주범으로 보이는 라몬 칼데론의 아지트에 있다는 정보가 입수되었다. 호리존 그룹과 미정부에서는 그간 일어난 테러를
단순한 팔레스타인들의 테러로 뉴스를 내보냈으므로 라몬 칼데론 역시 살려둬서는 안 된다.
임무 목표:
인질들을 구출하고 라몬 칼데론을 암살하라.
주의사항: 라몬 칼데론의 아지트에는 그의 부하들이 중무장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수가 매우 많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이번 임무에서 적들은 화력이나 명중률이 뛰어난 CV로 무장한 경비병이 많다.
그러므로 화력이 강한 소총으로 무장해야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심장박동 감지기와 더불어 수류탄을 반드시 챙긴다.
지휘조인 블루(플레이어)를 제외한 3개조는 2인 1조로 팀원을 구성하도록 하자.
자, 이제 작전을 짭시다.
레드와 그린, 골드를 모두 저택 현관 앞에서 각각 코드명 알파, 찰리, 골드로 대기 시킨다.
조들이 대기 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줌을 이용해서 저택 밖을 지키는 경비병들을 제거해준다.
경비병들을 제거했으면 심장박동 감지기를 들어 건물 내부에 적들의 위치를 파악하며 다음 명령을 내리자.
건물 내부에 적의 위치를 확인했으면 골드와 그린을 위의 루트 대로 이동시킨다.
이동 시킬때, 적이 주방(저택우측 상단방)에 있다면 그린팀을 골드보다 먼저 움직이도록 찰리 먼저 실행하고,
적이 거실(저택우측 하단방)에 있다면 골드 먼저 실행시키자,
그린이 주방을 통해 저택에 들어왔다면 저택 복도 앞에서 코드명 찰리로 대기하게 하고,
알파를 실행해서 레드팀을 좌측 상단 방 앞에 섬광탄 투척 액션으로 코드명 알파를 기다리게 한다.
(주의할 것은 문 정면 쪽 계단에 적이 있을 경우도 있다. 만약 그냥 문 앞에 대기하게 할 경우, 문을 여는 순간, 섬광탄을 던지기도 전에
적의 공격을 당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위에 지도에서 처럼 루트 각도를 조절해서 약간 비스듬하게 문 앞에 있게하면 된다.)
심장박동 감지기로 방 안에 적의 위치를 확인한 뒤, 코드명 알파를 실행하여 방 안에 적을 소탕하게 한 뒤,
레드는 곧바로 좌측 하단 방문 앞에서 다시 코드명 알파로 대기하게 하자.(섬광탄 투척 액션은 설정하지 않는다.)
방 안에 적이 제거되었으면 찰리를 실행하여 그린팀이 복도 구석방(자주 적이 있음)을 소탕한 뒤에 지하에 인질있는 방으로 가게 합니다.
지하로 내려온 그린팀은 적 두 명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첫 적은 문을 열자마자 제거가 손쉽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인질들 옆에 있는 적 하나는 제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코너를 도는 벽 앞에서 아군 NPC가 버벅 거리다가 다 죽어버립니다.
하지만 위에 루트처럼 우측 벽을 타고 붙어서 인질들이 있는 쪽이 보이도록하는 비스듬한 루트를 짜면 이 적 역시 손쉽게 제거될 겁니다.
적을 제거하면 그린팀은 인질을 데리고 신속히 스타팅 지점으로 가도록 하세요.
이제 남은 것은 라몬의 죽음 뿐입니다.
자, 저택 좌측 방입니다. 이 방은 라몬의 침실로 가는 계단이 있는 방입니다.
방 우측 복도에서 골드팀이 델타 코드로 대기하게 하세요. 레드는 아까전에 알파로 대기시켰죠?
이 방에 있는 적은 AK로 무장했지만 심장박동 감지기를 이용해서 적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심장박동 감지기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적이 총구를 레드팀이 대기하고 있는 문쪽으로 겨누고 있다면 골드팀을 진입시켜 적을 제거하면 되구요.
반대로 골드가 있는 복도쪽을 겨냥하고 있다면 레드팀을 진입시켜 잡으면 됩니다. 적을 잡고나면 레드와 골드 모두 철수시키세요.
라몬은 이 방에 있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있는데요. 플레이어가 가진 수류탄을 이용해서 적을 잡으세요.
손쉽습니다.
(주의: 가끔 플레이어가 가진 캐릭터가 수류탄을 놓칠 수 있습니다. 투척 능력이 좋은 캐릭터를 쓰십시오.
가장 훌륭한 캐릭터인 차베즈 딩도 수류탄을 가끔 놓칩니다.)
자, 작전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실전입니다.
정문에서 바라본 저택의 모습.
이 곳에서 저택 베란다에 있는 적 한명, 우측에 한명, 좌측에 한명을 잡을 수 있다.
그리고 총알 소리가 들리면 건물 내부에 있던 경비병 몇명이 우루루 좌측(사진에 조준점이 향하는 곳)에서 나오는 데
줌을 이용해서 잡아주자.
"빵야!빵야!빵야!"
ㅋㅋㅋㅋ 나오는 순서대로 톡톡 쏴주면 된다. 최소 5명은 나온다.
"귀찮게 내가 움직여야하니?"
5명이 안 나왔다면 이렇게 담벼락을 따라 움직여서 적을 사살해주자.
"섬광탄 투척!"
이렇게 문 앞에서 비스듬한 위치에서 던져야 한다.
"인질 구출 완료, 그린 철수중..."
카리스마 넘치는 내 사랑스런 팀원들~ ( > ㅅ < )//
"ㅋㅋㅋㅋ 이거나 먹어라!"
계단에서 라몬이 있는 침실 쪽으로 수류탄을 하나 던져주자.
"ㅋㅋㅋ 츄리닝 입고 계셨네. ㅋㅋ 우왕ㅋ굳ㅋㅋ"
강경파 환경단체의 두목, 이렇게 죽는구나.
퍼펙트하구나~!
다음엔 테마 파크에 레인보우가 간답니다.~ 놀이기구 타는 특전사 아저씨들? ㅋㅋㅋ
왜 가는 걸까요? 그리고 자꾸 호리존 그룹이 테러의 목표가 되는 걸까요? 그 진상이 다음 미션부터 점점 밝혀집니다.
기대해주세요.
예전 서명을 보니, 난 중2병이었던 모양이다...
선물
2010.05.29 16:20:10
아직도 이걸 하시다니...
이거 끝나면 메달오브아너 공략 어때요? ㅋㅋ
몇몇 공략은 이미 다른 사이트에 올라와 있긴 합니다만은...
얌마
2010.05.29 18:22:23
메달 오브 아너 공략이라...
스크린 샷 안 찍어지던데...알아보고 가능하면 메달 오브 아너도 공략해보겠습니다.
(레인보우 먼저 마무리 하고요 ㅋ 일은 벌렸으니 마무리는 해야죠.)
C.M.Phobia
2010.05.29 22:01:33
ㅋㅋㅋㅋㅋ 담벼락 따라 걸어가서 사살--->특유의 귀차니즘이 돋보이시는 듯한 재미있는 ㅋㅋㅋ;;;;
마지막에 츄리닝---->빵터졌어욬ㅋㅋㅋㅋ 격ㅋ뿜ㅋ
얌마
2010.05.29 22:16:23
몸매도 매우 뚱뚱하다. 수 많은 테러범을 거느린 리더 답지 않게 말이지.
정말 리더 답지 않아....(진실은 나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