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여 쿠팡 방문하고 50 툴리 포인트 받기
2시간에 1회씩 획득 가능
글 수 10,170
1MB 채 되지 않는 자료를 전송기로 다운받게 하다니 이건좀 아닌듯 하군요.
게다가 전송기 보니깐 추가로 설치 되는게 있네요. 4개. 더군다나 체크도 자동으로 되어있습니다.
다운을 목적으로 하니 눈에 들어오는건 '전송시작' 의 버튼 밖에 없겟죠, 바로 누르게 될테고, 4개의 프로그램 은 자동적으로 컴퓨터에 설치 됩니다. 이런형식은 보통 P2P 사이트에서나 볼수 있었는데....
누가 자신의 컴퓨터에 자기가 알지도 모른 프로그램을 설치하길 원하겟습니까?
아니 애초에 왜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 시키게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제휴' 라는 것으로 수익이 들어오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충분히 이해 합니다.
고용량의 자료를 무료로 빠른 속도로 전송해주기위한 서버 유지비 등을 고려한다면 말이죠,
근데 이해가 가지 않는건 처음에도 말했듯이 1MB도 되지 않는 파일조차 이런 방법으로 전송하는지 모르겟습니다.
만약 제 생각이 맞다면, 돈에 눈이 먼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정말 정 떨어지네요.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걸수도 있지만, 저용량 파일을 현재 tooli에서 하는 다운로드방식은 잘못 된게 확실하다고 봅니다.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
툴리
2010.08.08 19:39:36
인생님이 적어주신 그대로 저프로그램들은 수익이 납니다.
수익을 위해서 1mb 자료까지 달아놓은게 맞구요. 요즘은 대부분 저런프로그램의 설치들 흔히 알고있어 체크를 풀거나 동의를 하지 아 설치율도 상당히 적습니다. 저도 여러자료 관리하다보니 실수로 설치는 하게되긴 되었지만.. 즉 조금불편하지만 대체로 다 체크를 푸시는거죠.
클럽박스에 올려진 고용량의 자료까지 다 웹다운로드로 바꾸었습니다. 총용량이 현재 17.9gb 입니다.
이게임을 모두다 다운받지는 않겠지만 한명이 500mb정도의 자료를 받는다치고 사이트 방문자 3000명 중에 1000명만이 다운로드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500mb*1000 = 500,000mb 하루에 500기가 바이트의트래픽이 발생한다는겁니다.
적게 가정하였기에 실수치는 이보다 더높습니다.
아직까지는 서버가 잘 버텨주고는 있지만 과부하의 위험과 정해진 속도량을 초과시(트래픽초과) 더욱더 과금이 됩니다.
11월이되면 2년전에 계약하였던 서버 호스팅도만료가됩니다. 당시에 개인이 운영하는 호스팅사에서 아주싼가격 200만원에 계약을 하였었고 이번 11월는 그 개인이 운영하던 호스팅이 폐지되어 기업을상대로 새로 계약을 해야하는 데 그 서버호스팅의 비용이 만만 치않다는겁니다. 일반 웹서버라면 모를까 파일을 다운로드 서버와 웹서버 까지의 계약은 저에게도 부담될만한 금액이 들어갑니다..
이전에 오락실게임도 같은방식으로 서버비 충당때문에 같은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유지를 하기위해선 다른 방법이 없을꺼같네요.
이때까지는 이전에 미리 선불로 계약해놓았던 금액으로 사이트를 돌리고있었으나 웹하드 광고만으로는 수익구조가 전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방문자는 줄고 애물단지가 되어버린느낌에 자연히 사이트가 지속적으로 침체 되었고 저도 어느순간엔 모니터링과 보안패치이외에는 크게 진전이 없었습니다.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서 다른곳과 비슷하게 맞추어야 한다는 생각을했고 다운로더기 프로그램을 의뢰해서 개발하였습니다.
개발비는 이런쪽업무에 종사하시는분들 때문에 댓글로 알려드리긴 곤란하지만 채팅방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학생이며 직장생활을 하여 이사이트에만 안주 할 수 없습니다.
수익이 나지 않고 적자가 난다면 더더욱 그렇구요.
이번 다운로더기 적용을하면서 사이트 개편과 꾸준한 자료 업로드 계획하고 있으니 색안경을 벗고 사이트가 발전할 수 있는 좋은기회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카
2010.08.11 00:34:10
좋은 공방이다.
툴리
2010.08.11 18:38:50
장난치는걸로 보이시나요?